Projects & Statistics

IRKOM Brief

한국 기업의 글로벌 성공전략을 연구하고
K-Management 모델을 정립합니다.

IRKOM
shutterstock2290619959
국내 젤네일 브랜드 '오호라'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
등록자
관리자
등록일
2024-08-30
분류
Ongoing Research
조회수
31
저자
박다인
"최근 참신한 아이디어 및 기술력에 기반해 창업한 국내 스타트업들이 다수 탄생하며 도전적인 상황을 이어가고 있다. 해당 스타트업들은 산업의 경계를 넘나들며 다양한 기술력을 융합시킬 수 있는 역량을 키워 국내 시장을 벗어나 K-DNA를 내재한 상태로 글로벌 시장의 문을 지속적으로 두드리며 그 성과를 보이고 있다.

본 연구는 국내 스타트업 중 '참신한 아이디어' 및 '도전적 기술력'으로 무장한 (주)글루가가 오호라라는 셀프 젤네일 제품을 국내 시장에 안착시킨 후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도전하고 있는 사례를 분석해 글로벌 진출의 기반이 된 K-기업가정신을 확인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. (주)글루가는 2015년 대학생들의 창업을 통해 성장한 스타트업으로 국가별 소비자 특성과 니즈에 맞는 브랜딩 캠페인 및 협업을 통해 '24년 기준 싱가포르, 미국 등 해외에 진출하고 있으며 해외 매출 비중을 80% 이상으로 신장할 목표를 가지고 글로벌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. 이에 작은 아이디어 하나로 글로벌 시장의 문을 두드리며 성과를 내고 있는 (주)글루가가 한국만이 가진 K-기업가정신을 어떻게 발현하고 있는가를 확인하여 국내외 학생들에게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."
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(로그인 등)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